메뉴

진천군,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실시

  • 등록 2025.11.06 11:12:50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충북 진천군은 11월 3일, 5일, 6일 3일에 걸쳐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36개소에 대해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은 어린이놀이시설법에 따라 매년 상·하반기 2회를 진행한다.

 

이날 점검은 미끄러짐에 의한 낙상, 타박상 등 어린이들의 여러 안전상 부상 우려가 큼에 따라 관리주체의 법적의무사항(놀이시설 보험가입, 놀이시설 검사, 안전관리자 교육) 준수 여부, 관리 실태 준수 등을 점검했다.

 

이수진 군 안전정책팀장은 “매년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해 시설별 자체점검과 함께 철저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생활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설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진천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