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홀몸어르신께 생신상으로 온기 전해

  • 등록 2025.11.06 11:13:02
  • 조회수 0

“따뜻한 한끼로 생신축하”

 

[참좋은뉴스=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은 지난 5일, 11월 생신을 맞이한 관내 홀몸어르신 9명을 초청해 이교수한정식(대표 이태석)에서 ‘어르신 사랑의 생신상’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화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관과 이교수한정식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식사와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됐다. 어르신들은 정갈한 한정식 코스를 함께 즐기며 생신을 축하받았고, 케이크 커팅과 선물 전달식도 함께 진행돼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태석 대표는 “지역 어르신들께 매달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어르신들께 행복한 시간을 선물하겠다.”고 전했다.

 

허순옥 화서1동장은 “지역 주민들의 정성과 관심이 모여 어르신들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드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이웃이 서로 돌보는 따뜻한 화서1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화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월 어르신 생신상 나눔 외에도 김장 나눔, 반찬 지원 등 맞춤형 복지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