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경로당협의회 11월 월례회의 개최

  • 등록 2025.11.06 11:13:04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관내 15개소 경로당 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꽃뫼양지마을 현대아파트 경로당에서 2025년 11월 경로당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 2025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 화서2동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 김장철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홍보 등 주요 시정 사업에 대한 안내 및 홍보가 이뤄졌다.

 

또한 본격적인 한파에 대비해 경로당 한파 쉼터 운영 방안과 시정 홍보사항 등을 논의하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지은아 화서2동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월례회의에 참석해주신 경로당 회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는 만큼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감기 조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서2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과 경로당협의회 회장단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따뜻하고 활기찬 지역 공동체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