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 신곡1동, 정수학원과 함께 '100일 사랑릴레이' 힘찬 출발

  • 등록 2025.11.06 11:13:21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정수학원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라면 120상자를 기부하며 ‘100일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첫 주자로 나섰다고 밝혔다.

 

정수학원은 신곡1동 복지자원 나눔 협약 기관으로, 지난 4년간 매년 여름‧겨울방학마다 ‘라면 특강’을 운영해 수강생이 수강료 대신 라면을 기부하도록 해왔다. 이 특강은 학습의 의미와 나눔의 가치를 함께 배우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수강생 대표 5명이 함께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학원생들의 참여로 모인 라면은 신곡1동 해피브릿지(명예사회복지공무원)와 보건복지팀이 협력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120가구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최정민 원장은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이웃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나눔의 가치를 몸소 체험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김영란 동장은 “정수학원이 ‘100일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첫 주자로 참여해 운동의 의미를 한층 빛내줬다”며 “이번 나눔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기관과 주민이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