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주시 청년공간 지피(GP)1939 12월 프로그램, '청년 맞춤형 체험·소통'으로 따뜻한 연말 선사

  • 등록 2025.11.07 09:11:05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파주시 청년공간 지피(GP)1939가 한 해의 끝자락에서 청년들의 일상에 특별한 감성을 더할 12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오는 15일 10시부터 18일까지이며,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먼저, 재도전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襬월의 리벤지 특집’이 마련됐다. ▲힐링 떡케이크 만들기 ▲달콤한 화과자 만들기 프로그램은 기존에 신규자 우선 선정으로 인해 참여 기회가 제한됐던 청년들을 위해 기획됐다.

 

또한 청년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자연과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힐링 플랜트(아라우카리아 심기)’▲한 해를 정리하며 새해를 준비하는 녪년 마크라메 달력 제작’▲특별한 인연과 함께하는 ‘은반지 커플링 제작’등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또한 청년 간 교류를 위한 소통 프로그램인 ‘파주청년 소소한 대화 5탄-칵테일 만들면서 동네친구 만들기’도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직접 음료를 만들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김지숙 청년청소년과장은 “올해 마지막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의 취향을 발견하고, 따뜻한 교류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청년공간이 연말의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파주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