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주시 평생학습센터, 제11~12회 원데이클래스 수강생 모집

  • 등록 2025.11.07 11:11:02
  • 조회수 0

“글라스아트 벽등부터 크리스마스 리스까지, 감성 가득한 겨울 준비”

 

[참좋은뉴스= 기자] 영주시 평생학습센터는 시민들에게 특별한 배움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제11·12회 원데이클래스’ 수강생을 오는 11월 10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원데이클래스는 계절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주제와 실용적인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된 2개 강좌로 진행된다.

 

먼저, 제11회 원데이클래스 ‘글라스아트 벽등 만들기’는 12월 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영주시 평생학습센터 101호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투명한 유리 위에 색을 입히는 글라스아트 기법을 활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벽등을 완성하게 된다.

 

이어지는 제12회 원데이클래스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는 12월 1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평생학습센터 101호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겨울을 상징하는 리스 장식을 직접 만들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한층 따뜻하게 맞이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원데이클래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각 강좌에 따라 재료비는 강좌별 총 금액의 50%를 수강생이 부담한다. 재료비는 ‘글라스아트 벽등 만들기’ 2만 원,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2만 5천 원이며, 수강 확정 후 개별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19세 이상 영주시민으로, 신청은 영주시 평생학습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각 강좌는 정원 15명으로 운영된다.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짧은 시간 동안 창의적인 제작 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 힐링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겨울을 앞두고 계절 분위기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시민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김호정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시민들이 직접 만든 작품으로 겨울의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겨울의 감성을 담은 이번 강좌가 일상 속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영주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