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음성군, 중부내륙철도 지선 반영 기원 홍보부스 운영

  • 등록 2025.11.07 14:31:56
  • 조회수 0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서 중부내륙철도 지선 유치 공감대 형성

 

[참좋은뉴스= 기자] 음성군은 7일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중부내륙철도 지선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기원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부스는 중부내륙철도 지선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전국적 공감대 확산과 정책적 지지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홍보부스에는 중부내륙철도 지선의 필요성과 기대효과를 알리는 홍보 영상이 재생됐으며, 참석한 전국 지방정부 관계자와 시민들에게 철도망 구축의 당위성과 지역 균형발전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지난 6월 개최한 전국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 작품도 함께 전시돼 어린이들의 철도에 대한 상상력과 창의력이 담긴 우수한 작품을 참석자들과 함께 공유했다

 

군은 지난 10월 지역 주민 1000여 명과 함께 철도 유치를 염원하는 결의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고, 2024년 철도대책위원회 발족 이후 범국민 서명운동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도, 충북도, 이천시, 청주시, 진천군과 합동건의문 채택 및 건의, 국회 토론회 개최, 전국어린이그림그리기대회, 음성군민 결의대회 등 중부내륙철도 지선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해왔다. 앞으로도 서명부 전달, 중앙부처 방문 건의 등 전방위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중부내륙철도 지선은 수도권과 중부내륙을 연결하는 핵심 축으로 지역 발전 견인은 물론 국가 균형발전의 핵심이 될 노선”이라며 “우리의 간절한 염원이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닿을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내륙철도 지선은 감곡에서 충북혁신도시까지 31.7㎞ 연결로 수서에서 대전까지 184.64㎞를 운행할 수 있는 노선으로 기존 노선을 최대한 활용해 경제성(B/C 0.9)을 갖췄으며, 서울, 경기 동남부뿐만 아니라 향후 강원도까지 확장성을 가질 수 있어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노선이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음성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