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 만안청소년수련관, 수리산문화축제 '즐거움만수두룩' 개최

  • 등록 2025.11.07 14:32:23
  • 조회수 0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문화·예술·체험의 한마당

 

[참좋은뉴스=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 소속 만안청소년수련관은 11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수리산문화축제 '즐거움만수두룩'’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3,200여 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려 문화·예술·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지역 대표 청소년 축제다.

 

‘즐거움만수두룩’은 만안청소년수련관의 줄임말 ‘만수’에서 착안한 표현으로, “수련관에 오면 즐거움이 수두룩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공연만수두룩

 

청소년동아리와 교육강좌발표회 등 총 28개 팀이 참여해 난타, 치어리딩, 댄스, 밴드,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생동감 넘치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 체험만수두룩

 

청소년자치단과 학생동아리가 운영하는 자유 주제 체험부스가 다채롭게 마련된다. 특히 경기도식품안전체험관이 참여해 가을철 건강 간식인 ‘저당 건강 쌀강정 만들기’ 체험을 선보이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 놀이만수두룩

 

아이부터 청소년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챌린지형 에어바운스, 찾아오는 동물원 ‘동물 교감 체험’, 삐에로 풍선놀이, 마음껏 낙서존 등 흥미로운 놀이 공간이 운영된다.

 

◇ 푸드어드벤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푸드트럭 간식 부스가 설치되어 축제의 풍성함과 즐거움을 더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 자치조직이 직접 기획과 운영 전 과정에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참여형 행사로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 “안전관리요원 배치, 사전 안전교육, 응급대응 체계 구축 등 철저한 안전대책을 수립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며,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안양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