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 삼송1동, ‘플랜트박스 이웃나눔’ 행사로 따스한 나눔 실천

  • 등록 2025.11.07 16:30:43
  • 조회수 0

직접 재배한 무 120여개·쪽파 50단 경로당 7개소에 전달

 

[참좋은뉴스= 기자] 고양특례시 삼송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일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재배한 무 120여 개, 쪽파 50단을 나누는‘플랜트박스 이웃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플랜트박스 이웃나눔’은 삼송1동 주민자치회가 작년부터 추진해 온 따뜻한 나눔 프로젝트로, 플랜트박스를 제작해 채소를 심고 정성껏 재배한 뒤, 삼송1동 경로당 7개소에 나누어 주는 행사이다.

 

이를 통해 추운 겨울 홀로 계신 지역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편하고 안정적으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순녀 삼송1동 주민자치회장은 “고령화 시대에 경로당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큰 의미가 있는 공간이자 어르신들이 사회적 고립감을 느끼지 않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보금자리”라며 “작년부터 플랜트박스 이웃나눔의 대상을 경로당으로 정했다. 내년에도 지역사회에 더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채소를 나눌 계획이며 이를 통해 온정이 가득한 삼송1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송1동 주민자치회의 ‘플랜트박스 이웃나눔’은 정성과 나눔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행사로, 지역 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