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5년 제2회 화성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등록 2025.11.09 17:34:38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화성특례시는 지난 7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2회 화성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조정하기 위해 구성된 기구로, 청년과 청년정책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등 2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추진사항 ▲2026년 청년정책 주요 사업 계획 ▲2025년 제1회 정기회의 시 위원회 정책 질의 사항에 대한 검토 결과 등을 논의했다.

 

시는 올해 2025년 화성시 청년정책 시행계획에 따라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5개 분야에서 총 62개 사업을 19개 부서가 함께 추진했다.

 

시는 청년들의 화성특례시로의 주거 이전 부담 완화와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해, ▲청년월세 지원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등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취업끝까지지원센터 운영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화성청년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 취업 등을 통해 청년의 일자리 지원과 진로 개척을 지원하고 시정에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청년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시는 2026년 2월 4개 일반구 체제 출범에 따라 청년과 더 근거리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협의체를 확대 운영하고, 청년정책 홍보 서포터즈 운영, 청년정책 포럼 등 신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은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장은 “청년이 겪는 다양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세심히 듣고 그들의 필요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년이 희망을 품고 지역사회 안에서 성장과 자립을 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희 청년청소년정책과장은 “화성특례시는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삶을 꾸려갈 수 있도록 주거, 일자리 등 다방면에서 힘쓰고 있다”며 “청년들이 화성시의 정책을 통해 더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화성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