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증평군청소년문화의집, 환경 프로젝트‘기부&TAKE 플리마켓’성료

  • 등록 2025.11.09 17:34:46
  • 조회수 0

청소년 주도의 환경 실천과 지역 문화의 장 마련

 

[참좋은뉴스= 기자] 증평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해경)은 8일 제4기 청소년운영위원회‘유스뉴스’ 위원들이 직접 기획·운영한‘기부&TAKE 플리마켓’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부하고 필요한 물건으로 교환하며 나눔을 통한 자원순환 문화를 몸소 체험하고 환경보호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기획부터 사회, 공연까지 모든 과정을 스스로 준비하며 주도적인 참여를 보여줬다.

 

행사 당일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은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플리마켓과 환경 관련 체험부스를 즐겼다.

 

부스에서는 △고무줄 팔찌 △양말목 꽃만들기 △에코메모리 게임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이 운영돼 참가자들은 생활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체험했다.

 

특히 청소년동아리의 댄스 공연과 버스킹 무대는 행사 분위기를 한층 돋우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A군은 “내가 기부한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 다시 쓰이는 걸 보니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해경 관장은 “올해로 3년째 이어지는 플리마켓이 청소년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내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기획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증평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