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주시 ‘농식품 제품개발 실무교육’ 수강생 모집

  • 등록 2025.11.10 10:10:31
  • 조회수 0

농산물가공 희망 농업인 대상 14일까지 접수

 

[참좋은뉴스= 기자] 진주시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소비 트렌드에 맞는 경쟁력 있는 제품개발을 위해‘농식품 제품개발 실무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 총 4회 일정으로, 신제품 개발과정에 대한 이론교육과 배, 딸기, 고추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음료와 절임·소스류, 젤리류 제품개발을 위한 가공 실습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시에서 주관한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이수자 및 농산물 가공을 희망하는 관내 농업인으로, 10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을 위한 참신한 아이템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산물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가 소득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진주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