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창군, 전국 궁도대회 개최로 전통문화 계승 및 지역경제 활성화

  • 등록 2025.11.10 10:10:52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고창군이 지난 7~9일 고창모양정 일원에서 제10회 고창군수배 전국 남녀 궁도대회를 개최했다.

 

전북특별자치도와 고창군이 후원하고 고창군궁도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0회째 맞이하는 전국 규모의 궁도행사다.

 

7일 단체전을 시작으로 8일부터 9일까지는 개인전으로 진행됐으며 총 2천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특히 고창군궁도협회는 2026년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에서 준우승(2위)를 차지하는 등 전국대회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두며 고창군 궁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고창군은 이번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기장 내 노후화된 배수로를 정비하고 벽면을 전면 교체하는 등 과녁터를 리모텔링하여 참가 선수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대회가 전국 궁도인들의 화합과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통 무예인 국궁의 전승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고창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