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산구 지역아동센터 재능발표회 ‘성황’

  • 등록 2025.11.10 12:31:54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광주 광산구는 지난 7일 광산구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주최로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2025년 지역아동센터 ‘한 뼘 키우기’ 재능발표회가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행사는 광산구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체험학습과 성장을 지원한 ‘한 뼘 키우기’ 사업의 성과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물놀이, 칼림바, 합창, 젬베, 댄스 등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갈고닦은 장기를 뽐내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지역사회 돌봄공동체 형성에 이바지한 광산구 지역아동센터 모범 종사자, 어린이 10명에게는 광산구청장 표창이 수여됐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특화프로그램에 참여해 제작한 그림, 공예품 등 50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행사도 마련됐다.

행사 수익금은 지역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기부할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산구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협력해 지역 모든 아동이 건강하게 꿈을 키우고, 커나갈 수 있도록 든든하게 지탱하는 돌봄 환경을 조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광산구]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