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천시, 2025 청년 리더십 워크숍 · 청년 포럼 개최

  • 등록 2025.11.10 14:30:29
  • 조회수 0

AI시대 경쟁력에서 지역 청년의 도전까지, 함께 성장하는 하루!

 

[참좋은뉴스= 기자] 영천시는 오는 22일 오후 12시 30분부터 별무리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5 영천시 청년 리더십 워크숍 · 리:로컬(RE:LOCAL) in 영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청년들이 자기 주도적 리더십과 미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AI시대의 실질적 경쟁력과 내면 회복을 동시에 다루는 이색 강연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유튜버이자 AI전문 강연자로 활동 중인 김연지 기자가 ‘AI와 경쟁해야 하는 평범한 이들을 위한 안내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김 기자는 실제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시대에 청년이 준비해야 할 실질적 전략과 성장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슈퍼스타K 출신 가수 장재인이 ‘꿈이 있기에 회복된다’를 주제로 힐링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장재인은 음악과 함께 진솔한 이야기로 청년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하며, 스스로의 꿈을 되찾는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자 선착순 50명에게는 음료 교환권이 제공되며, 참여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날 같은 공간에서 영천청년센터·청년창업지원센터가 공동 기획한 ‘리:로컬(RE:LOCAL) in 영천 포럼’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니트 청년을 비롯한 영천 청년들이 지역 정착 방안에 대해 함께 알아가고 지속 가능한 청년 정책과 청년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하기 위한 자리로, 참여형 토크와 힐링 프로그램, 네트워킹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포럼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영천청년센터와 청년창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의 자기 성장과 지역 정착 가능성을 함께 탐색하며, 영천이 청년의 열정과 교류로 가득한 하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를 준비하는 영천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영천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