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5년 제15회 고양시 일산서구청장기 게이트볼대회 개최

  • 등록 2025.11.10 15:31:03
  • 조회수 0

게이트볼 일산서구지회 소속 11개팀·선수 80여명 참여

 

[참좋은뉴스=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오는 11일 대화동 레포츠공원 내 게이트볼 구장에서‘제15회 일산서구청장기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생활체육회 게이트볼 일산서구지회(회장 이건웅)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지회 소속 11개 팀, 8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게이트볼은 체력 부담이 적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초고령화 시대에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돕는 대표적인 생활체육 종목이다.

 

이 대회는 어르신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건전한 여가 선용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신영호 일산서구청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멋진 경기를 펼쳐주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건강 향상을 위한 생활체육 종목인 만큼 구민 모두가 건전한 스포츠인 게이트볼에 많은 관심 가져주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