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거점매니저, 지역 축제에서 자원봉사 가치 전파

  • 등록 2025.11.10 15:31:09
  • 조회수 0

9월~11월 동 마을축제 방문⋯자원봉사 퀴즈 진행, 자원봉사포털 안내

 

[참좋은뉴스= 기자]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고양시 전역에서 열린 다양한 지역 축제에 참여해 자원봉사의 가치를 알리고 시민참여를 독려하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자원봉사 거점센터 매니저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총 1,000여 명의 시민과 소통하며 자원봉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활동은 9월 6일 일산3동 교육문화축제를 시작으로 ▲9월 7일 화정1·2동 ▲9월 13일 행신2동 ▲9월 21일 관산동 ▲10월 3일 창릉동 ▲10월 18일 정발산 ▲10월 25일 호국보훈문화제 ▲11월 8일 탄현2동 마을축제 등 고양시 곳곳에서 진행됐다.

 

현장에서 거점매니저들은 ‘자원봉사 OX퀴즈’를 통해 자원봉사의 기본 개념을 재미있게 소개했다. 또한 커피박 비누 및 천연 수세미 만들기 등 친환경 업사이클링 체험을 지도하며 시민과 소통했다.

 

특히 ‘1365 자원봉사포털’정보와 가입을 안내해 더 많은 시민이 자원봉사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시민은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이 자원봉사로 이어진다는 점이 감동적이었고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거점매니저들이 시민과 직접 만나 자원봉사의 가치를 전한 큰 의미가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에는 청소년과 가족 단위 참가자 비율이 높아 자원봉사가 자연스럽게 일상 속으로 스며드는 계기가 됐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