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광군공무원노동조합, 입동맞이 영광군노인복지관 급식봉사 및 식재료 후원

  • 등록 2025.11.10 15:31:28
  • 조회수 0

따뜻한 나눔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겨울나기 응원

 

[참좋은뉴스= 기자] 영광군공무원노동종합은 11월 7일 입동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영광군노인복지관 경로식당에서 급식봉사 및 식재료 후원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 전, 지역 어르신들이 따뜻한 식사를 통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공무원노조 조합원들이 직접 참여해 점심식사 배식, 식탁정리, 주방 지원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급식재료 및 팥시루떡 등 70만 원 상당의 건강한 식재료도 지원했다.

 

영광군공무원노동조합 박종옥 위원장은 “입동을 맞아 어르신들께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앞으로도 지역 복지 증진과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영광군노인복지관 관계자는“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자원봉사자들을 지속적으로 연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영광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