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광군, 청소년이 주인공 되는 축제의 장, 2025년 영광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황리 개최

  • 등록 2025.11.10 15:31:35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영광군은 11월 8일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 광장에서 지역 청소년과 군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2025년 영광군 청소년 어울림마당(전라남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라남도와 영광군이 주최하고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과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청:PLAY’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운영한 지역 대표 청소년 대표 문화축제로 공연·체험·놀이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한껏 발휘하는 장이 됐다.

 

무대 공연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5개 팀과 초청공연팀이 참여해 밴드, 힙합, K-POP 댄스 등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달아오르게 했다.

 

또한, MC 섭이와 함께한 레크리에이션과 게임마당에서는 세대가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펼쳐졌고, 체험마당에서는 코스프레 의상 대여, 자개 거울과 키링 만들기, 허브 스머지 스틱 제작, 미니 피자 만들기 등 창의적인 활동들이 마련되어 청소년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영광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행복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활동과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영광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