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랑을 버무리다’ 이천시 마장면 새마을협의회, 정(情) 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 성료

  • 등록 2025.11.10 16:50:57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마장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지난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정(情) 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마장중학교 학생들이 ‘생태수확 기부 프로젝트’로 학교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 500포기와 무 200개를 기부하며 그 의미가 더욱 깊다. 학생들의 손길이 담긴 농산물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어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는 새마을 남·녀협의회원 50여 명을 비롯해 김경희 이천시장, 시의원,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함께 참여해 1,000여 포기의 김장 김치를 정성껏 담갔다. 완성된 김치 150박스는 관내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되며 훈훈한 감동을 주었다.

 

지윤정 회장과 이희자 부녀총회장은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라며 “김장 나눔을 통해 이웃과 정을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장면 새마을협의회는 매년 김장 나눔 행사를 비롯해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이천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