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천시, 겨울철 축산재해 대비 사전점검 실시

  • 등록 2025.11.11 11:32:04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겨울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일시적인 한파 가능성이 있고, 강수량은 평년보다 적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온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11월 10일 축산재해에 대비하여 서포면 구랑리에 위치한 축산농가를 방문해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과 농축산과 관계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겨울철 발생 가능성이 있는 재해를 예방하고자 축산 시설물을 세세히 점검했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보온시설(보온 덮개, 비닐 커튼 등) 상태 점검, △ 가축 급수 및 사료 공급(급수장치 결빙 방지 대책, 사료 창고 단열 등) 상황 점검, △ 축사 지붕 및 기둥 상태 점검, △ 축사 전기설비 안전관리 지도 등이 이루어졌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기상이변으로 인한 겨울철 한파와 대설이 반복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환경에서 축산농가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예찰을 할 것이며, 또한 축산농가의 가축재해보험 가입 확대 등을 통해 안정적인 축산경영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재해예방 현장점검과 재난 예방 알림 문자 발송 등 적극적인 안내와 홍보로 겨울철 발생하는 재해로부터 축산업 피해 예방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겨울철 축산농가의 피해 예방을 위한 관리요령도 함께 안내하고 있다.

 

[겨울철 가축 관리 요령]

△사료섭취량 증가 방지를 위한 가축별 적정온도 유지(한․육우 10~20℃, 젖소 5~20℃, 돼지 15~25℃, 닭 16~24℃)△축사 화재예방 및 정전 대비 전선 피복상태, 누전차단기 및 소화기 작동 확인 △급수시설 및 착유시설 동파 사고 예방을 위한 보온 상태 점검 △폭설 대비 노후화된 축사는 지붕 버팀목 설치 및 쌓인 눈 신속히 제거 △가축 전염병 예방을 위한 축사 소독 및 방역 철저


[뉴스출처 : 경상남도사천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