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드게임으로 전세사기 막아요!" 의정부시, 청년 대상 예방교육 실시

  • 등록 2025.11.11 11:32:37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의정부시는 11월 8일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전세사기 피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부동산원과 인천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보드게임 ‘레비오사 보드ON’을 활용해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부동산 계약 절차와 전세사기 유형을 게임 요소와 결합한 참여형 교육으로, 청년들이 쉽고 흥미롭게 부동산 관련 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프리하라 손유은 대표가 강사로 나서 부동산 사기 피해 사례와 중개 시 유의사항 등을 소개하고, 이를 보드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자들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보를 얻으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대학생은 “곧 부동산 계약을 앞두고 있었는데, 오늘 배운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김영리 청년정책과장은 “이번 보드게임 프로그램이 청년들의 전세사기 피해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