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 세입예산 추계 분석 심의 통해 투명한 세무행정 강화

  • 등록 2025.11.11 11:32:39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의정부시는 11월 7일 시청 직곡홀(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지방세 세입예산 추계분석 보고서’ 심의를 위해 지방세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방세심의위원회는 지방세 세입예산의 추계와 운영에 대한 자문 및 심의를 수행하는 법정 기구로, 교수‧세무사‧회계사‧감정평가사 등 지방세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총 11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회의에는 9명의 위원이 참석해 대내외 경제상황, 국세 세입전망 등 외부 요인과 세액 신장률 등 내부 요인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세목별 추계 근거의 타당성을 면밀히 검토했다. 이를 통해 세입예측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분석체계 개선 필요성에 대해 의견이 모였다.

 

이교재 세정과장은 “앞으로도 정확하고 투명한 세수 추계를 통해 세입예산의 오차를 최소화하고,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연찬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