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청군, "수능생을 응원합니다"

  • 등록 2025.11.11 11:33:10
  • 조회수 0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통해 수험생 위한 초콜릿 제작 등

 

[참좋은뉴스= 기자] 산청군은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고3입니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지역 내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부모와 청소년이 참여한 프로그램에서는 정서적 지지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초콜릿 제작이 이뤄졌다.

 

이날 정성껏 만든 초콜릿은 수능 전 수험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 학부모는 “이번에 수능을 보는 아이들이 자신의 기량을 모두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산청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수능 직전 마지막까지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학부모와 후배들의 응원처럼 자신감을 갖고 시험을 잘 치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산청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