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북학사 청주관 ‘한 가족 인사 나누기’ 행사 개최

  • 등록 2025.11.11 16:33:37
  • 조회수 0

존중·배려 문화 정착,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 전개 -

 

[참좋은뉴스= 기자] 충북학사 청주관(원장 윤홍창)은 11일 학사 현관에서 인사 나누기 실천을 위해 ‘내가 먼저 웃고 인사해요’라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 가족 인사 나누기’ 행사는 건전한 인사 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학생과 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함께 웃는 밝고 명랑한 학사 정립을 위해 학생들의 등굣길에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학사 내 공무원 시험 준비생들의 사기를 높이고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윤홍창 원장과 직원, 자율회 임원들이 직접 재사생들을 찾아가 인사를 건네고 준비한 쿠키와 응원 메시지도 전달했다.

 

윤홍창 원장은 “스마트 기기의 발달과 1가구 1자녀 시대의 도래 등으로 개인문화에 익숙해 있는 학생들이 인사를 통한 서로 간 관심과 배려로 따뜻한 정이 넘치는 학사를 만드는데 함께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리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시험이 다가오면서 긴장과 부담이 컸는데, 직원들의 진심 어린 응원 덕분에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며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북학사 청주관은 충북 인재 양성의 거점기관으로 자리매김하며, 지난해 제59회 공인회계사에 합격한 김민수(남, 음성군) 씨를 비롯해 공무원 5명, 초등교원 8명, 중등교원 10명 등 총 24명이 시험에 최종 합격해, 전년도 시험 합격자 24명에 이어 연이은 성과를 이뤘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