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주시 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비대면 요리 프로그램 성료

  • 등록 2025.11.11 17:30:59
  • 조회수 0

1센터 ‘집쿡! 놀이쿡!’ 배추김치 만들기 성료

 

[참좋은뉴스= 기자] 청주시가 위탁운영 중인 청주시 1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1센터)는 어린이의 편식 개선을 위한 비대면 요리활동 프로그램 ‘집쿡! 놀이쿡!’을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가 식재료를 직접 보고, 만지고, 맛보는 경험을 통해 새로운 식재료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친근감을 형성하도록 돕는 편식 예방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배추김치 만들기’를 주제로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어린이급식시설 소속 30가정이 참여해 진행됐다. 참여 가정은 회원시설을 통해 부모의 신청을 받아 추첨 방식으로 선발됐다.

 

1센터는 선정한 가정에 ‘배추김치 만들기’ 교육 영상과 함께 요리 활동 키트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가정에서도 아이와 함께 쉽고 즐겁게 편식 개선을 위한 요리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다.

 

한편, 1센터는 2022년부터 비대면 요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다양한 주제의 요리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식재료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평생의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이라며 “시는 앞으로도 급식관리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식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청주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