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시 수동면,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의 날’ 성료

  • 등록 2025.11.11 20:10:13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남양주시는 11월 7일 수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5년 수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동면 복지 향상을 위해 힘써온 후원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협의체가 추진해 온 다양한 복지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며 지역사회 복지공동체로서의 연대와 협력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다.

 

후원의 날 행사에는 수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인과 위원, 수동면 각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복지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행사는 벨칸토 합창단의 맑고 조화로운 식전 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이어 협의체가 펼쳐온 복지사업의 발자취를 담은 ‘따뜻한 나눔의 순간’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참석자들은 수동면 곳곳에서 이어진 작지만 큰 나눔의 의미를 다시금 느꼈다.

 

이후 홍종관 위원의 감미로운 하모니카 연주와 전병호 경춘에너지 차장의 노래 공연이 이어지며 현장 분위기를 한층 따뜻하게 만들었다. 참석자들은 감동과 웃음이 함께한 무대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박경숙 위원장은 “후원자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가 수동면 복지를 밝히는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서로 돌보는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진춘 수동면장은 “오늘 행사는 수동면 복지의 중심에 서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후원자분들의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라며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나누는 복지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남양주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