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시, 청소년사회단체 보조금 지원사업…‘제6회 솔로몬 법 퀴즈대회’ 성료

  • 등록 2025.11.11 20:10:15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1월 8일 진접읍 장현초등학교에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남양주지구위원회가 주관한 ‘제6회 솔로몬 법 퀴즈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사회단체 보조금을 지원받아 열린 이번 대회에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 학생 80여 명이 참가했다.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법률 문제를 중심으로 퀴즈가 구성돼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법 지식을 습득하고 실생활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경험이 학생들이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준호 회장은 “청소년들이 법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바르게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한 대회에서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에게 남양주시장상 등 표창이 수여됐으며, 표창을 받은 한 참가 학생은 “법이 어렵게 느껴졌지만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남양주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