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금 의미, 종류, 활용, 재미있게 배워요! 안성시, 찾아가는 어린이 세금교실 운영

  • 등록 2025.11.17 13:50:56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안성시는 지난 11월 10일부터 11월 14일까지 지역 내 5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세금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의 납세자인 어린이들에게 성실 납세의 중요성과 세금의 역할을 올바르게 이해시키기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2023년에 이어 3번째 실시됐다.

 

교육은 안성시청 세정과 직원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세금의 종류, 납부 방법, 세금의 역할, 성실 납세의 중요성, 그리고 안성시가 세금으로 추진하는 주요 사업들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참여 학생 모두에게 지방세 학습만화인 ‘세돌이 세순이와 함께 떠나는 지방세 여행’ 책자가 제공됐으며, 세금 퀴즈 타임을 통해 세금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또한 교육 이후에는 평소 궁금해하던 세금 관련 질문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여, 세금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 .

 

공천득 안성시 세정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세금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이 올바른 납세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안성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 상업용 현수막지정게시대 민간위탁 동의안 부결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지난 11월27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안산시의회(의장 박태순) 제299회 임시회에서 가장 주목받는 사안은 단연 ‘안산시 상업용 현수막지정게시대 민간위탁 동의안’일 것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 동의안은 부결됐다. 이미 시민들의 저항이 심할 것임이 예견된 안건이었다. 안산시민사회연대는 10월23일, “시민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정, 특혜와 비리의 고리를 다시 이어서는 안 된다”며 ‘안산시 상업용 현수막게시대 민간위탁 추진 철회 촉구’ 성명서를 발표한 바 있다. 안산시민사회연대는 성명서를 통해 “현수막게시대의 민간위탁은 이미 안산시 행정의 부패 구조와 관언 유착의 상징으로 기록돼 있다. 이러한 역사적 교훈을 외면한 채 다시 위탁을 추진한다면, 안산시는 ‘청렴과 시민감동’을 내건 시정 철학을 스스로 부정하는 셈이다”라며 “수많은 문제점이 연이어 발생했다. ▲현수막 제작이익 독점 의혹, ▲특정업체의 장기 게시, ▲게시기간 초과 및 신고수수료 누락, ▲지정공간 외 게시 등 각종 불법과 특혜 의혹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심지어 선거 시기에는 특정 언론사와 업체의 결탁을 통한 정치적 개입과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까지 드러나며 시민사회의 분노를 샀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