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대건청소년회 제 11회 장학금 선정 및 수여식 진행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8일 선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11회 재단법인 대건청소년회 장학생’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지난 1월 25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대건청소년회는 미래를 주도해 나갈 인재를 육성하는 취지로 꿈과 재능을 가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염수빈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을 예정이다.

 

장학생 염수빈 학생은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매우 기쁘며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진학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제 꿈을 향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2022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대건청소년회 장학금 제도를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에게 좋은 기회가 주어져 매우 기쁘다”라며 “우리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아주 뜻깊은 장학금으로 사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관내 청소년 11세~13세를 대상으로 40명(2개반)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교과학습, 체험활동, 역량개발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모집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선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방과후아카데미 사무실(☎031-483-4502)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