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립 감골 어린이 집 장터

경제도 배우고, 이웃을 돕고

 

[참좋은뉴스= 이광석 기자] 지난 25일 시림감골 어린이 집은 감골 시장 놀이 & 바자회 행사를 진행했다.

 

‘우리들의 나눔에 지구가 숨쉬어요’ 라는 주제로 오랜만에 실내가 아닌 어린이 집 인근 마을 정원을 이용하며 진행된 이날 행사는 원아들에게 바른 경제관을 교육하고 자원의 소중함을 알려주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고사리 손으로 준비한 작은 시장이 열렸으며 아이들의 소리가 떠나지 않았다.

 

이 날 행사를 위해 어린이집 학부모회와 봉사단체인 위로회가 함께 했다.

 

 

어린이 시장에서는 발달 장애인들이 만들어 판매(두빛나래 협동조합)하고 있는 원두커피와 떡갈비를 판매했고, 얻어진 수익금은 추후 회의를 거쳐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 밝혔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어린이집을 지향하며 매년 경로잔치를 비롯한 마을 발전에도 힘쓰고 있는 이인자 원장은 “오랜만에 비록 어린이집 바로 앞이지만 나와서 행사를 진행 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오늘 이 시간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바른 경제관은 물론이고 이웃과 함께 하는 법을 아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치

더보기
제9대 안산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 ‘완료’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시의회는 지난 7월 1일 제29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9대 안산시의회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에 박태순 의원이, 부의장에는 김재국 의원이 선출했다. 또한 다음날 2일, 4개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과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4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하고, 위원장 선거를 통해 의회운영위원장에 최진호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한명훈 의원, 문화복지위원장에 설호영 의원, 도시환경위원장에 박은정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어 각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상임위원회를 열어 위원 간 호선으로 의회운영부위원장에 현옥순 의원, 기획행정부위원장에 김유숙 의원, 문화복지부위원장에 유재수 의원, 도시환경부위원장에 이지화 의원을 선임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는 한명훈·설호영·박은정·김유숙·황은화 의원이 선임됐으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재국·현옥순·박은경·최찬규·선현우 의원이,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으로는 최진호·이진분·이혜경·황은화 의원이 활동하게 됐다. 도시환경위원회의 경우는 송바우나·김진숙·한갑수·이대구 의원이 위원으로 소속돼 상임위 활동을 벌인다. 2일 본회의를 주재한 박태순 의장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