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순군 파크골프장 운영 변경...군민 편의성 높인다

  • 등록 2025.10.13 18:51:23
  • 조회수 0

정기 휴장일 조정⬝자매도시 이용 감면 확대⬝월권제 신설 등 운영 추진

 

[참좋은뉴스= 기자] 화순군은 13일 파크골프장 운영과 관련하여 ▲정기 휴장일 변경 ▲자매결연 등 협력 지자체 주민 요금 감면 ▲군민 월 사용권 발행이 11월 1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화순파크골프장과 능주파크골프장이 매주 월요일 동시에 휴장하던 방식을 변경한다. 화순파크골프장은 매주 화요일에 휴장하고, 능주파크골프장은 기존대로 매주 월요일 휴장한다.

 

이로써 대부분의 파크골프장이 휴장하는 월요일에 화순파크골프장을 개장하며, 휴장하는 화요일에는 능주파크골프장이 개장하여 화순군 파크골프장은 사실상 연중 휴장 없는 운영이 가능해졌다.

 

관리 측면에서도 교차하는 휴장일에 맞춰 시설 정비를 할 수 있어 동시 휴장을 하면 한 곳에 정비가 집중돼야 하는 비효율을 개선하는 효과도 낳게 됐다.

 

화순군은 자매결연, 우호 교류, 업무협약으로 우리군과 상호 우호 관계를 맺고 협력과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지방자치단체에 대하여 실질 협력 사례로서 그 지역 주민으로 확인되면 관외 일반 요금보다 감경된 요금으로의 적용을 시행한다.

 

이를 통해 협력관계에 있는 지역 주민이 화순군을 더 많이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더불어 화순군을 알리게 하는 교류의 발판으로 작용할 것을 기대한다.

 

화순군은 군민을 대상으로 월 사용권을 도입한다. 월 사용권은 한 번의 구매로 한 달의 사용기간(당월 구매일로부터 ~ 익월 같은 날의 전날까지) 동안 1일 1회 입장에 매번 결제할 필요 없이 핸드폰 인증만으로 입장케 하는 방식으로 장기 사용권 구매에 따른 할인을 적용, 파크골프장을 꾸준히 이용하는 군민들은 월 사용권 이용으로 편의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신분증을 통해 군민으로 확인되면 구매가 가능하며, 월 사용권은 구매자 본인의 핸드폰에 매일 변경되는 전자코드를 발송하는 방식으로 구현된다.

 

조형채 관광체육실장은 “파크골프장이 작년 10월 개장하여 만 1년이 된 현재 일평균 500여 명이 방문하여 누적 이용객 수 13만여 명을 달성했다. 그동안 파크골프에 대한 열정과 애정으로 전달된 다양한 의견들에 귀 기울여 왔으며, 파크골프장 편의 개선과 활성화, 지역 파급효과 등을 고려하여 정기 휴장일 변경, 자매도시 등 협력 지자체 주민에 대한 요금 감경, 군민 월 사용권이라는 운영 사항에 굵직한 변화를 11월 1일부터 시행,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화순군]


정치

더보기
‘416 기억저장소’ 세계기록유산 첫 관문 통과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은 세월호 참사 ‘416 기억저장소’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위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깊은 감회를 전했다. 강 의원은 “전명선 관장님을 비롯한 유가족들로부터 이 소식을 듣고 가슴이 뜨겁게 일렁였다”며 “416 기억저장소의 세계기록유산 등재는 단순히 참사의 기록을 보존하는 것을 넘어, 무고하고 안타까운 어린 생명들을 잃은 그날의 눈물과 절규를 인류가 함께 기억하고 품겠다는 간절한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등재 추진은 우리 사회가 다시는 같은 비극을 허락하지 않겠다는 희망의 선언이기도 하다”며 “아이들의 꿈과 목소리가 영원히 지워지지 않도록, 그리고 전 세계가 함께 기억하고 교훈을 나눌 수 있도록 반드시 완수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또한 강 의원은 내년 예정된 최종 등재 심사에 대해서도 “좋은 소식이 이어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경기도의회 역시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함께 기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끝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416 기억저장소는 세월호 참사의 기록물과 기억을 보존하기 위해 설립된 공간으로, 유가족과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