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뉴스= 기자] 철원군은 10월 20일 철원문화원 갤러리 태봉에서 ‘우리가족, 행복한 순간愛 사진 기록전’ 사진전 개막식과 철원 문화원 3층 상영관 삼부연관에서 ‘다둥이 아빠 정성호와 함께하는 육아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철원군 다자녀가정 가족사진 촬영 지원사업’ 마무리와 저출생 인식개선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다자녀 가정의 소중한 가족의 순간을 기록하고 육아의 가치와 행복을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사진전 개막식에는 이현종 철원군수, 한종문 철원군의회 의장, 이종민 철원문화원장, 박기준 군의원, 강세용 군의원, 김광성 군의원 및 다자녀 가정 대표로 5남매 아빠 개그맨 정성호와 ‘다자녀가정 사진촬영 지원사업’ 참여 가정 등이 함께해 따뜻한 축하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1부에서는 가족사진으로 꾸며진 사진전 오픈 컷팅식이 진행됐고, 이어 2부에서는 정성호와 함께하는 육아공감 토크콘서트가 이어졌다.
정성호씨는 다둥이 아빠로서 경험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부모들의 공감을 이끌어내 큰 호응을 받았다.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은 “가족의 소중함과 따뜻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우리 지역의 미래는 바로 아이들에게서 시작됩니다.
다자녀 가정이 행복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철원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가 가족의 사랑과 웃음으로 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라고 전했다.
아울러 “우리가족, 행복한 순간 愛 사진기록전” 전시는 2025년 10월 20일부터 10월 24일까지 철원문화원 1층 갤러리 태봉에서 진행된다.
[뉴스출처 : 강원도 철원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