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년 제33회 전국성호문학상 및 제8회 전국성호신인문학상 공모

안산문인협회 주최, 성호문학상위원회 주관으로 10월 30일까지 우편 접수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사)한국문인협회 안산지부(이하 안산문협)가 주최하고 성호문학상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주관하며 안산시가 후원하는 제33회 전국성호문학상 및 제8회 전국성호신인문학상 공모가 9월 10일부터 우편 접수 진행 중으로 10월 30일 마감이다.

 

공모 부문은 장편소설을 제외한 산문과 운문 모두 가능하며 주제는 자유다. 응모 자격은 성호문학상의 경우 등단작가에 한하고, 신인문학상의 경우 등단작가를 제외한 누구나 가능하다.

 

성호문학상 응모방법은 최근 3년 이내 출판한 운문집 또는 산문집(장편소설 제외)을 넣은 겉봉에 <전국성호문학상 응모작품>이라고 써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신인문학상 응모방법은 미발표된 순수 창작 작품 운문 7편 또는 산문 3편 이상을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해서 A4용지로 출력하여 넣은 겉봉에 <전국성호신인문학상 응모작품>이라고 써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제출처는 안산시 상록구 조구나리1길 35, 2층 (사)한국문인협회안산지부 성호문학상위원회 앞이다.

 

시상 내역은 성호문학상 대상 1명에게 안산시장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 200만원을, 본상 2명에게 안산시장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 총100만원이 지급되고, 신인상 수상자에게는 안산시장 상장과 안산문협 상패가 지급된다. 단, 시상 후 작품 표절이 밝혀지면 수상 취소와 함께 상장, 상패, 상금 모두 회수된다.

 

위원회 김효경 위원장은 “안산시는 성호 이익 선생이 실학과 문학을 꽃피운 도시다. 성호 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문예 부흥을 이루고자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전국성호문학상에 문학을 중흥시킬 작가들과 참신한 신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문협 오필선 회장은 “성호문학상은 전국적으로 명성이 자자해 매년 중견 작가들의 우수 작품집이 많이 접수되고 있다. 올해도 위원회에서 좋은 작품을 잘 선정하여 명실상부 안산을 대표하는 전국 문학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문협 다음카페 http://cafe.daum.net/Ansanmunin 안산문인협회, 이메일ansanmunin1988@daum.net 이용과 함께, 전화 031-405-5999, 010-4843-3340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 22대 총선 안산시(갑)지역 양문석 후보로 공천확정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3월 13일, 양문석 예비후보 대 전해철 예비후보와의 경선 결과 22대 총선에서 안산시(갑)지역에서 양문석 예비후보가 승리해 공천 확정됐다고 밝혔다. 당내 경선을 마친 양문석 후보는 다음과 같이 다짐을 발표했다. “먼저 전해철 후보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전해철 후보 캠프에서 활동하신 민주당원과 지지자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당원과 지지자들께서 양문석에게 보내 주신 응원과 격려에, 저 깊은 곳에서 우러나는 진심을 담아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이제까지와 전혀 다른, 안산의 정치공동체, 경제공동체를 구축하고, 이사 오고 싶은 안산, 살고 싶은 안산, 사람 냄새가 나는 안산의 삶의 공동체를 만들어 내기 위해, 일하는 국회의원의 권한을 갖고자 치열하고 집요하게 듣고, 보고, 소통하며 뛰겠습니다. 또한 4월 10일 총선에서,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을 심판해야 할 막중한 시대적 소명을 어깨에 짊어지고 있습니다. 당원과 지지자들 그리고 국민들이 독재정권 치하에서 신음하며, 민주당에 회초리를, 때론 응원을 아끼지 않고 계십니다. 국회의원 선거에서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을 심판하는 역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