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청소년재단·안산청소년문화의집, 경기도청소년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사회적 경제 탐험대 #나누자고 체험부스활동 성료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7일 안산시 중앙역 광장 맞은편 로데오 거리에서 2022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속가능 한:울트라 사회적 경제 탐험대 #나누자고’ 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탐험대 사업은 윤리적 소비, 환경, 노동인권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들이 사회적 기업 탐방, 교육, 나눔, 영상 아키아브등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활동은, 2022년 수능일을 계기로 안산시청소년협의회 소속 기관 및 지역 청소년 수련시설에서 진행하는 연합 아웃리치 활동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청소년 기획단이 직접 운영하였다. “너는 특별해” 라는 메시지가 각인된 우드 반제품에 직접 사포질을 하여 기념 굿즈를 만들어 보는 체험이 제공되었고, 활동에 참여한 많은 청소년과 안산시민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안산청소년문화의집 황혜정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배운 다양한 영역에서의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지역사회에 나누는 캠페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 탐험대가 성장하고 지역주민과 공감․소통․협력하는 시간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안산시청소년재단 안산청소년문화의집 사회적 기업 탐방 활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안산시청소년재단 안산청소년문화의집(031-485-1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