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 월곶 거주 박명영·이옥비 작가, ‘달빛 품은 서점’ 열어 시민과 소통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지난 8월, 9월 첫 주 토요일에 시흥시 월곶에 거주하는 박명영 작가와 이옥비 작가는 월곶 달빛 거리에서 달빛마켓 코너로 ‘달빛 품은 서점’을 열어 눈길을 끌었다.

 

이옥비 시인은 시집 「소담소담」, 「사람사랑」 2권의 책을, 박명영 시인은 시집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시집 「친구야 놀자」 등 2권을 출간했다.

 

이 책들을 시민들에게 판매하면서 어린이들과 시민들에게 직접 동시를 체험하게 하고 시화 그리기도 실시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행사는 10월 17일~19일 열게 되는 월곶 포구 축제 때에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달빛 품은 서점 체험행사로 인해 글쓰기에 관심을 보인 월곶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달빛문학회를 결성 준비중에 있으며, 10월 15일 수요일 오후 2시에 출범식을 한다.

 

시흥 월곶에 살면서 글쓰기를 희망하는 시민들을 모집 중이다(문의: 박명영 작가 010-6224-9417, 이옥비 작가 010-4178-2406)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