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 일동, 우크라이나에 희망마을바자회 성금 200만원 전달

국제구호단체 통해 수익금 및 생필품 전액 13일 재난지역 국가에 전달예정

[참좋은뉴스= 김현주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일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4월에 개최된 희망바자회 수익금 전액을 우크라이나, 튀르키예 등 재난지역 지원을 하는 국제구호단체 ‘프로보노국제협력단’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바자회를 주관한 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의류수거 및 바자회를 준비한 일동주민모임네트워크, 일동상점가사람들 관계자와 국제협력단 관계자가 참여해 바자회 성금 사용계획 등에 대해 투명하게 설명했다.

지난달 27일 개최된 ‘희망마을바자회’는 마을주민들이 스스로 폐자원을 활용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피란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열렸으며, 많은 주민이 구입 및 기부를 통해 200만원의 성금과 기부물품이 모였고, 이는 5월 13일 튀르키예로 출발하는 국제협력단에 전달되어 다양한 구호물품 구입 및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효성 지사협위원장은 “주민들이 많이 호응해 주셔서 기대보다 더 많은 성금이 모여 기쁘다”며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은 만큼 지역주민을 위해 다시 한번 바자회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송해근 일동장은 “바자회 준비 및 행사에 고생하신 마을 단체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소중하게 모은 정성이 피해국에 잘 전달되도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주민자치회, 지역구 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사이동(동장 한은현) 주민자치회는 지난 9월 10일 지역구 도의원, 시의원 초청 감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사이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한명훈 위원장, 한갑수시의원, 최찬규 시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의원들의 의정 보고를 듣고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간담회 현안 질의를 위해 백여 명의 주민들에게 지역 현안을 접수해서 그중 10가지를 추려 의원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질의 내용은 27년 개장을 앞둔 경기 정원 관련, 어울림공원 안전 등 다양한 주민 의견을 의원들로부터 들을 수 있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 정원 관련 사업 진행과 계획을 설명했으며 한명훈 위원장은 직면한 사이동 안전에 관한 사항을,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 발전 방향을, 최찬규 의원은 안산시 살림에 대한 설명을 했다. 김동규 도의원은 “의정활동과 지역 발전 계획을 설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주신 주민 의견을 경기도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잘 챙기도록 하겠습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지역구 시의원들은 내년 사이동에서 계획하고 있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