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후위기안산비상행동, '투표독려 캠페인' 진행

“숨을 쉬는 모든 존재들의 목숨과 관계된 일”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기후위기안산비상행동은 지난 4월 8일 출퇴근길(오전 7시30분, 오후 6시30분), 중앙역 1번 출구에서 기후총선을 위한 '투표독려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안산YWCA, 안산환경운동연합,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겨레평화통일포럼, 평등평화세상 온다, 숲과에코협동조합, 미래환경교육센터, 안산시사회적경제연대, 안산민예총 등 10개 단체 소속 회원 총 16명이 참여해 급격한 기후위기를 해결하는 것은 결국 '정치'임을 알리고 차악·차선이 아닌 "최선"에 투표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전했다.

 

기후위기안산비상행동 측은 “총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투표는 숨을 쉬는 모든 존재들의 목숨과 관계된 일입니다. 기후에 투표할 수 있도록 주위에 많은 홍보와 투표 독려 부탁드립니다”라고 호소했다.


정치

더보기
김동규 경기도의원, 제25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 진행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지난 4월 30일(화) 경기도의회에서 제25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를 진행하며, 2024년 1분기 주요사업 추진 실적 보고 및 2024년도 주요사업 추진 계획을 보고 받았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김동규 의원은 센터의 주요사업 추진 실적 등의 관련 보고를 들은 이후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의 필요성과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김 의원은 “노인 인구의 증가와 1인 노인가구 증가에 따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이 확대돼야 한다”며 “현재 1인 노인가구의 증가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노인일자리 신규사업을 기획하여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김동규 의원은 “이제는 노인일자리 창출 및 노인 복지 정책의 효과적인 운영이 필수적이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경기도 노인일자리사업의 최전선에 있는 기관이기에 관련 사업의 확대 및 발굴과 운영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